얼마 전, 카카오택시 블루를 호출했는데 교대시간이라는 이유로 승차를 거부당했습니다.
기사님이 승차 시작을 눌러야 목적지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저는 이미 승차한 상태가 된 채로 승차거부를 당한거죠.
기사님은 제가 직접 승차취소를 해달라고 얘기하고 가셔서 우선 그렇게 하겠다고 했는데, 이거 영 어떻게 취소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다른 택시는 얼른 불러야겠고 이미 부른 택시는 내가 타지도 않았는데 타고 있다고 굴러가고 있고, 카드 요금은 선결제로 이미 지불되어 있고..
이렇게 승차 수락이 된 상태로 승차거부가 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제가 찾은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승차 취소와 카드결제 취소를 요청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
1.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택시를 불러서 승차거부 당했을 때, 특히 저처럼 카카오T 블루를 불러서 기사님이 승차승인을 한 상태로 승차거부를 당했을 때, 앱을 통한 신고는 너무 답답합니다.
한시가 급한 상황인데, 앱은 텍스트를 통한 상담과 신고만 받고 있기 때문이죠. 앱 어디에도 전화로 연결되는 버튼은 없습니다.
있긴 합니다. 참고로, 앱 내에서 상담직원 연결까지 가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T 앱 > 내 정보 > 고객센터 > 서비스 문의 > 상담직원 연결
하지만, 저처럼 그런 상황에 놓이신 분들은 앱을 작동할 여유조차 없습니다. 그럴 땐 아래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긴급신고센터 전화번호 인데요, 우선 전화를 걸면 상담사가 전화를 받아서 바로 처리해줍니다.
이미 승차가 되어 있는 택시는 앱 내에서 '신고하기' 버튼을 통해서 승차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만, 전화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상담사의 안내를 받으며 핸드폰 화면을 누르며 신고하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귀에 에어팟 이어폰을 꽂고 있지 않는 한, 젊은 사람들도 이건 어렵습니다.
스피커폰을 켜고 화면 동작을 해보려고 했지만, 아무래도 차도 근처다보니 그 소음에 통화소리가 다 묻혀버리더라구요. 스피커폰도 소용이 없고, 시간은 흘러가고, 너무 급박한 마음에 상담사에게 대신 처리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상담사가 안내해주는대로 앱 동작이 가능하지 않는 상황일 경우, 상담사에게 대신 처리해줄 것을 요청하세요.
상담사가 어떤 콜이었는지 시간과 장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선결제된 카드내역까지 모두 취소 처리 해줍니다.
2. 승차거부 신고하기
승차거부 '신고하기' 버튼은 위와 같은 상황에서 나타납니다.
화면에서 '신고하기'를 누르신 뒤, 어떤 상황인지 선택하고 자세한 사항을 입력하면 승차거부에 대한 신고가 완료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대로 앱 내에서 상담직원 연결이 가능하지만, 긴급하게 전화번호가 필요하실 때는 아래 번호로 바로 연락하세요!
빠르게 취소하고, 빠르게 다시 콜 요청해서 내 시간 낭비하지 맙시다.
▼▼▼ 다음에 보면 좋은 글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축법 법률 및 시행령 다운받기(2022.5) (0) | 2022.06.15 |
---|---|
윤석열정부 110대 국정과제 PDF 다운받기 (0) | 2022.06.07 |
에어컨 AS 센터 전화번호 모음집 (0) | 2022.05.31 |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도 운영지침 (0) | 2022.05.26 |
공기업 준정부기관의 경영에 관한 지침 다운받기(2023.4.개정) (0) | 2022.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