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한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 공무원, 군인 가능여부

 

 

 




대상이 된다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청년희망적금'의 미리보기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총 11개 은행에서 서비스를 이용해보실 수 있는데요, 제 주거래 은행인 신한에서는 '최고 연 10.14% 적금 효과'를 내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니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청년희망적금 개요




청년희망적금은 매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금상품으로, 2년 만기까지 납입하는 경우 시중이자에 더해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추가로 지원되는 저축장려금은 1년차 납입액의 2%, 2년차 납입액의 4%만큼 지원되는데요, 예를 들어 매월 50만원씩 2년간 납입하는 경우 최대 36만원의 저축장려금이 지원됩니다. 게다가, 세금도 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자소득에 대한 이자소득세(세율 14%), 농어촌특별세(세율 1.4%)는 과세되지 않으니 정말 좋은 상품이지요!

만약 은행제공금리를 연 5%로 가정하고 한도를 채워 만기까지 납입했을 경우, 만기시 총 1298만5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 우대금리, 스벅쿠폰 제공



신한 청년희망적금은 기본이자 연 5.0%에 우대금리 최고 연 0.7%를 더해 최고 연 5.7% 금리를 제공합니다.

우대금리는 조건에 따라 제공하는데요,
직전 1년간 신한은행 적금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연 0.5%를,
일정금액 소득이체가 있는 경우 연 0.3%를,
신한인증서 발급 또는 신한 머니버스 가입 후 금융자산을 1개이상 연결한 경우 연 0.2%를 추가 제공합니다.

또한, 신한 쏠(SOL)을 통해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에 참여하고 다음달 31일까지 상품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고 하니 신한에서 개설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3)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 방법



2월 18일까지 가입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11개 은행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한 뒤 2~3영업일 이내에 문자 알림을 통해 가입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서비스에 참여한 사람은 상품이 정식 출시되면 '미리보기'를 한 은행에서 다시 가입요건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고 바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할 은행을 먼저 결정하고 미리보기를 하는 것이 좋겠죠.

* 은행별 가입 가능 일자 :
- 21일 : 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기업·부산·대구·광주·전북·제주은행 등
- 28일 : 경남은행
- 6월 : SC제일은행



 

 

4) 가입 대상 : 공무원, 군인 가능?




청년희망적금은 가입 대상은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직전 과세기간(2021년 1~12월)의 총급여가 3600만원(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
- 만 19~34세 청년
- 병역이행을 한 경우 병역이행기간(최대 6년)은 연령 계산 시 산입되지 않음. 만약 병역이행기간이 2년인 1986년생은 연령 요건 충족.


아쉽게도 '공무원'과 '군인'은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복무기간동안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군인에게는 이와 유사한 '장병내일준비적금'이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3:1매칭지원금(사회복귀준비금, 이하 ‘3:1 매칭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자유적립식에 월40만원 한도이고, 현역병뿐만 아니라 상근예비역,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자(의무경찰, 의무소방 등), 대체복무요원 등 현역병 수준의 급여를 받는 병역의무이행자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나이와 소득 기준이 맞는다면, 꼭 상품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ㅎ (어딜가도 이런 이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