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는 병.원이나 은행 등 영수증 발급처에서 제출한 소득 · 세액공제 증명서류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홈택스에 바로가는 방법과 처리 절차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페이지로 들어가셨다면, 아래 차례대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연말정산에 필요한 자료들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근무 해당월 선택
- 중도 입사자 또는 퇴사나는 근무기간에 해당하는 월만 선택
2) 각 공제항목 조회
- 지출처별, 월별, 일자별
3) 지출 내용 확인
- 실제 지출 내용 확인, 공제요건 해당 여부 확인
4) 내려받기 클릭 및 출력
- 'PDF 한번에 내려받기', '한번에 인쇄하기'를 통해 다운 또는 인쇄
5) 회사 제출
- PDF 또는 인쇄물로 회사에 제출
간단하죠?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더욱 쉽게 이해가 가실 겁니다. ( 국세청 자료 )
3.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시 주의할 사항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1월 중순경쯤 오픈합니다.
아래 홈페이지에 방문 후, 소득 및 세액 공제 증빙자료 적정여부 확인 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의료비 자료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자료제출을 요청하거나 홈택스(신청/제출 ➜ 연말정산간소화 ➜ 조회되지 않는 의료비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영수증 발급기관이 국세청에 제출하지 않은 자료가 있는 경우에는 연말정산간소화에서 확인되지 않으므로 해당 기관에서 직접 증명서류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소득 요건 및 세액 요건은 본인이 스스로 검토해야만 하고, 특히 주택자금공제 요건 충족여부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근로자의 본인의 인증서를 가지고 조회하되, 부양가족의 자료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간편 제출이 가능한 만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공제자료를 선택하고 전산으로 해당 자료를 입력해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서류제출이 마무리 됩니다.
해당 기간 내에 연말정산 서류 제출을 완료하시고, 13월의 월급을 최대한으로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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