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이슈

이영자 입주희망 실버타운 : 입주 비용 및 제공 서비스 총정리 (전참시 촬영지)

 

전지적참견시점에서 이영자가 매니저와 함께 방문한 실버타운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방문한 실버타운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해 있고, 호텔이 부럽지 않은 룸 컨디션과 각종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곳이 어디인지 입주하려면 비용이 어느정도 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도심형 실버타운 '더클래식500'

 

 

이영자가 방문한 도심형 실버타운은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있는 '더클래식500' 입니다. 실버타운이라는 말보다 '시니어 하우스' 라고 지칭하며, '가치있는 삶, 문화를 향유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회의 소셜 리더 그룹을 위한 시니어 하우스(Senior House)' 라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기는 '펜타즈 호텔'과 함께 운영되고 있고, 많은 분들이 파티룸을 이용하면서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더클래식500'시니어하우스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90 더클래식500
  • 문의 : 02-2218-5000
  • 교통편 : 2호선 건대입구역 5번 출구, 7호선 건대입구역 4번 출구(롯데백화점 연결통로로 이용)

 

특히 더클래식500은 '학교법인 건국대학교'에서 개발사업단을 설립하여 만든 호텔이며, 건국대 학교법인의 부동산 수익사업체 입니다.

 

 

이 곳의 내부는 탁 트인 통창에 넓은 거실을 갖고 있으며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럭셔리한 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세탁기에 있는 빨래와 청소는 하우스키퍼가 대신하고, 집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전화 한통만 하면 수리 기사가 방으로 오게 되어 있습니다.

 

 

침실이나 화장실 벽면에 응급벨이 설치되어 있어서 상주 중인 간호사가 케어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화장실 등에도 거동 보조 장치가 모두 되어 있었습니다.

 

공용 서재, 포켓볼, 음악 감상실, 피트니스센터가 있어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입주민만 들어갈 수 있는 뷔페는 물론, 가족들이 왔을 때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급 뷔페도 함께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호텔 뷔페와 같은 모습으로 운영되고 있어 이영자가 음식을 하나하나 맛보며 감탄했고, 의식주가 모두 해결되는 이 곳에 입주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곳에 들어가려면 얼마의 비용이 필요할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입주 비용

 

 

 

2021년 3월 기준 입주 비용 입니다.

 

1) 입주 보증금 및 월 관리비

1인 2인
계약기간 계약조건 계약기간 계약조건
1년 9억 / 133만원 1년 9억 / 170만원
2년 9억 / 101만원 2년 9억 / 138만원
3년 9억 / 87만원 3년 9억 / 124만원

 

2) 월 관리비

내역 비용 비고
공동관리비 213만원 기본 서비스
세대관리비 30만원 수도광열비,인터넷,케이블방송
식대 1만3천원/1식 의무식 1인 20식, 2인 40식

 

3) 제공 서비스

구분 기본서비스 옵션
의료지원 서비스 건강상담
영양상담
건강검진 (1회/만 1년)
24시간 간호사 상주
기본응급처치
건국대학교병원 진료연계 지원
개인의료 정보 관리
전문분과별 진료상담
맞춤식 운동 관리
맞춤식 영양 관리
건국대학교병원 연계 시 진료
U-Health 서비스
여가지원 서비스 생활상담
동호회 활동 지원
정서, 교양, 문화 등의 프로그램 운영
부대시설 이용 (유·무료)
생활 지원 서비스 도어 서비스
리셉션 서비스
프론트 서비스
야간 당직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주차면 1면 제공
창고 1실 제공
퍼스널 컨시어즈
발렛파킹 서비스
펜타즈호텔(객실) 특가 이용

 

 

최소 비용이 든다고 하더라도 9억 보증금에 월 100만원 가량, 공동관리비 213만원에 세대관리비 30만원 식대까지 하면.. 넉넉히 월 500만원은 있어야 더클래식500 시니어하우스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년에 내가 하고 싶은 것 편하게 하고 살려면, 많이 벌고 잘 준비해놔야겠습니다.

 


▼▼▼ 다음에 보면 좋은 글 ▼▼▼

 

아이유 아파트 : 130억 현금으로 분양받은 에테르노청담, 토지거래허가구역 주택 구입

 

아이유 아파트 : 130억 현금으로 분양받은 에테르노청담, 토지거래허가구역 주택 구입

아이유(이지은)가 130억에 아파트를 분양받아 곧 이사를 간다고 해서 그 아파트가 어디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 곳은 바로 에테르노 청담(청담더원)으로, 국내 최고 분양가를 기록한

urpartner.tistory.com

얀센 백신 부작용 및 효과 : 혈전증 우려 (+백신 5종 예방율 비교)

 

얀센 백신 부작용 및 효과 : 혈전증 우려 (+백신 5종 예방율 비교)

1. 얀센 백신 효과 존슨앤존스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같은 바이러스 벡터 백신으로, 국내 허가된 백신 중 유일하게 1회 접종합니다. 예방효과는 임상시험결과 접종 14일 후 66.9%, 28

urpartn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및 접종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백신 부작용 및 접종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및 상황에 따라 반응이 천차만별로 차이가 나고, 심하게는 아

urpartner.tistory.com